2013년 12월 29일 일요일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전자상거래와 인터넷.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제 1절 전자상거래의 성장 및 특징

1. 전자상거래의 성장

1) 전자상거래 및 eBusiness의 등장배경
-오늘날 경영환경은 기업에서 끊임 없는 변화를 요구하고 있음

-이런 변화는 어떤 경우엔 작은 미풍으로 불어왔다 지나가기도 하고, 어떤 경우에는 우리 모두 이를 주시하여 대비하지 않으면 큰 손해를 입게 될지도 모를 큰 폭풍으로 다가오기도 함
-> 전자상거래의 성장과 eBusiness의 발전이 바로 이러한 폭풍 중에 하나

-왜 많은 기업들은 전자 상거래나 e-Business로의 전환을 꾀하는 것일까?
-> 가트너 그룹에 의하면 이러한 전환은 더 이상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
단지, 현재의 경영환경과 내부 전략 등에 따라서 어떤 단계를 선택하느냐의 문제일뿐

-전자상거래란 인터넷 등의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 똔느 정보를
구매,판매,전달,제공 또는 교환하는 프로세스 의미

-‘상거래’라는 용어를 사업 파트너간에 이루어지는 매매‘만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러한 정의는 전자상거래를 매우 좁게 해석하는 것 -> 많은 사람들은 e-Business라는 용어를 대신 사용

-e-Business는 상거래를 보다 넓게 정의한 것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와 판매 뿐 아니라 고객 서비스,사업 파트너와의 협업, 이러닝 등 조직 내에서의 전자 업무처리 모두 포함

-기업들이 전자상거래나 e-Business를 하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