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학과 경영 - 감성경영, 품질경영, 환경경영에 관해서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1) 감성경영 도입 이유 2) 감성경영 도입 사례 - 현대 그룹 3) 감성경영 도입 효과 Ⅱ 품질경영 1) 품질경영 도입 이유 2) 품질경영 도입 사례 - 포스코 광양 제철소 3) 품질경영 도입 효과 Ⅲ 환경경영 1) 환경경영 도입 이유 2) 환경경영 도입 사례 및 세부효과 - 도시바 |
| 1) 감성경영 도입 이유 감성경영은 고객이나 직원의 감성에 그들이 선호하는 자극, 반응 그리고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제품뿐만 아니라 조직에 대해 호의적인 반응을 만들어 냄과 아울러 경쟁사와 확실한 차별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경영방식을 말하는 것으로 이 때 차별화는 경쟁우위를 의미 한다. 산업사회 발달로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불확실한 상황 아래 경쟁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으로 감성경영이 등장 한 것이다. 2) 감성경영 도입 사례 - 현대그룹의 감성경영 현대엘리베이터에서는 답답하고 단순한 엘리베이터 공간을 문화체험 공간으로 바꾸는 디자인 경영을 시도. 그 일환으로 업계 최초로 엘리베이터 인테리어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이렇게 응모된 아이디어들을 구체화시키기 위하여 료/조명/디스플레이장치/부품/기능 등 5개 부문의 디자인 연구팀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엘리베이터 의장 디자인을 <이노스( E - nos, Innovat ion ofS qua re ) >라는 별도 브랜드로 분리하여 관리하는 등 고객들의 마음을 잡기위하여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3년 12월 16일 월요일
공학과 경영 - 감성경영, 품질경영, 환경경영에 관해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