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술학 - 로웬펠드에 대해서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15 페이지 /pptx 파일 |
| 설명 : 로웬펠드? 2. 로웬펠드의 생애 3. 로웬펠드의 미술교육사상을 형성하는 배경 4. 로웬펠드의 미술교육사상 4-1.어린이와 미술의 관계 4-2.창의성 중심의 미술교육 4-3. 발달단계 4-4.동기부여와 지도방법 5. 미술교육에서의 주요 업적과 견해 6. 로웬펠드 미술교육 사상의 비판과 시사점 |
| ․ 1903년 출생 (오스트리아 린쯔) 빈의 미술아카데미, 대학에서 미술과 교육에 관한 연구 시작 ․ 맹아학교 근무시절, 훗날 미술교육 이론 완성의 중요한 자료얻음 ․ 아동 미술을 중심으로 한 창조 활동의 유형 연구에 착수. ․ 1938년 나치의 반 유태정책 으로 35세에 미국으로 건너감. ․ 1939년 버지니아 햄프턴 전문학교의 미술교사 ․ 1947년 저서 『창의적, 정신적 성장』출간 ․ 1949년까지 흑인 인권운동 에 참여 ․ 1950년 펜실베니아 주립 대학 미술과로 옮겨 미국의 많은 미술 교육 연구자를 배출 학습자의 발달 단계에 기초한 체계적, 과학적 미술 교육이론을 정립 ․ 1960년 사망 1. 심리학의 영향 2. 어린이들의 미술작품을 치료적인 면에 활용하는 미술교육의 영향 3. 표현주의와 초현실주의의 영향. 4. 듀이등의 진보주의 사상의 영향 5. 인종차별을 반대하는 인도주의자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3년 12월 16일 월요일
미술학 - 로웬펠드에 대해서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