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30일 수요일

신교육사회학

신교육사회학
 신교육사회학.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 신교육사회학의 대두배경

2. 신교육사회학의 기본 입장

3. 신교육사회학의 성격

4.신교육사회학의 이론들

1. 신교육사회학의 대두배경
(1) 미국을 무대로 갈등이론이 전개되던 1970년대에 영국에서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사회학이 대두되었는데, 이를 󰡐신교육사회학(New Sociology of Education)이라고 부른다.
1) 영국에서 평등화를 위한 교육개혁의 역사적 경험으로부터 발생된 교육분석의 시각과 영역이 신교육사회학으로 정립된 것이다.
2) 1950년대와 1960년대 영국의 사회적 상황은 사회평등 구현의 수단으로서의 학교교육에 관심이 지대하였다.
3) 교육의 불평등이 초래되는 요인을 제거하기 위해서 교육의 기회를 개방하는 교육개력과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행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영국사회는 교육 불평등이 계속된을 경험하였다.
1. 신교육사회학의 대두배경

2. 신교육사회학의 기본 입장

3. 신교육사회학의 성격

4.신교육사회학의 이론들

1. 신교육사회학의 대두배경
(1) 미국을 무대로 갈등이론이 전개되던 1970년대에 영국에서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사회학이 대두되었는데, 이를 󰡐신교육사회학(New Sociology of Education)이라고 부른다.
1) 영국에서 평등화를 위한 교육개혁의 역사적 경험으로부터 발생된 교육분석의 시각과 영역이 신교육사회학으로 정립된 것이다.
2) 1950년대와 1960년대 영국의 사회적 상황은 사회평등 구현의 수단으로서의 학교교육에 관심이 지대하였다.
3) 교육의 불평등이 초래되는 요인을 제거하기 위해서 교육의 기회를 개방하는 교육개력과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행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영국사회는 교육 불평등이 계속된을 경험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